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지혜

Acts(사도행전), 17번째

by 바람과비다 2025. 2. 19.
728x90
반응형

             英語 聖經을 쉽게 解釋하고 解說 합니다.                                    

     오늘은 2장 중요 문항 재정리와 기초영문법을 설명 합니다.

"Thus you will walk in the ways of good men and keep to the paths of  the

righteous."

thus: 따라서,그러므로.

   그러므로 너는 선한 사람이 가는길을 가고의로운 사람이 걷는길로만 걸어라 (2:20)

 

1)2:1

When the day of Pentecost came, they were all together in one place.

오순절이 이르렀을 때, 그들은 모두 한 곳에 모여 있었다.

 

해설: 오순절(五旬節) Pentecost 이란?

오순절은  성령 강림을 기념하는 날로, 예수님의 부활 후 50일째 되는 날이며  영어로는

Pentecost라고 한다. 이 날은 사도행전 2장에서 성령이 제자들에게 임하면서, 그들이

여러 언어로 복음을 전하게 된 사건으로 유명하며 이 사건을 통해 초대교회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고 여겨지고있다. .

원래 오순절은 유대교의 절기인 칠칠절(Shavuot)에서 유래된 것으로서  유월절 후 7주,

즉 49일이 지난 다음 날로, 처음 수확한 곡식을 하나님께 바치는 감사의 절기였다. 그런데

신약에서는 이 날에 성령이 강림하면서 성령 강림일 으로도 중요한 의미를 갖게 된 것이다. 

 

2)2:2

Suddenly a sound like the blowing of a violent wind came  from  heaven

and filled the whole house where they were  sitting.

 

갑자기 하늘에서 폭풍 같은 바람 소리가 나더니 그들이 앉아 있던 온 집안을 가득

채웠다

violent wind: 강풍

 

3)2:3

They saw what seemed to be tongues of fire that separated  and came to

rest on each of them.

 

그들은 불의 혀처럼 보이는 것들이 갈라져 각 사람 위에 머무는 것을 보았다

rest on:

자리잡다

 

4)2:4

All of them were filled with the Holy Spirit and began to  speak in  other

tongues as the Spirit enabled them.

그들 모두는 성령으로 충만하여 성령이 시키는 대로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

시작했다

as the Spirit enabled them:

성령이 주신대로

 

5)2:6

When they heard this sound, a crowd came together in be wilderment,

because each one heard them speaking in his  own language.

 

그들이 이 소리를 들었을 때, 군중이 놀라움 속에 모여들었는데, 자가 자기

자신의 언어로 말하는 것을 들었기 때문이였다.

 

6)2:11

both Jews and converts to Judaism Cretans and Arabswe  hear them

declaring the wonders of God in our own  tongues!

 

유대인과 유대교로 개종한 사람들, 크레타인과 아랍인 모두가 자기들의 언어로

하나님의 기적을 선포하는 것을 듣는다.

 

7)2:14

Then Peter stood up with the Eleven,raised his voice and  addressed the

crowd: "Fellow Jews and all of you who live  in Jerusalem, let me explain

this to you; listen carefully to  what I say.

 

때 베드로가 열한 명과 함께 일어서서 큰 소리로 군중에게 말했다'동포 유대인

들과 예루살렘에 사는 모든 사람들아, 이 말을 당신들에게 설명하겠으니 내 말을

주의 깊게 들으시요

 

8)2:17

In the last days, God says, I will pour out my Spirit on all  people. Your sons

and daughters will prophesy, your young men will see  visions, your old men

will dream dreams.

 

마지막 날에,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는 모든 사람에게 내 영을 부어줄 것이다.

너희의 아들들과 딸들은 예언할 것이며,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노인들은 꿈을 꿀

것이다.

 

9)2:19

I will show wonders in the heaven above and signs on the  earth below, blood

and fire and billows of smoke.

 

해설:

이 말씀은 사도 베드로가 오순절 설교 중에 요엘서 2장 28–32절의 예언을 인용한 부분으로서 성령

강림 사건을 설명하면서, 하나님께서 마지막 때에 보여주실 초자연적인 징조들을 언급하고 있는 장

면이다. 

wonders in the heaven(하늘의 이적)

하늘에서 일어나는 초자연적인 현상들.예를 들어:

해와 달, 별의 이상 현상 (예: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피처럼 변함)

하늘에서 불이 떨어지거나, 천체의 움직임이 비정상적인 경우

요한계시록에서는 하늘이 두루마리처럼 말리는 장면도 등장.(계 6:14)

이러한 현상들은 하나님의 권능과 임재를 드러내며,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주는 하늘의

경고 사인으로 이해된다. 

 

Signs on the  earth(땅의 징조):

지상에서 일어나는 재난이나 심판의 징조들을 의미한다.

: 전쟁, 폭력, 순교 등으로 인한 유혈 사태

: 심판의 불, 도시의 파괴, 하나님의 진노

연기의 구름: 전쟁이나 재난으로 인한 혼란과 파괴의 상징

 

이러한 징조들은 단순한 자연현상이 아니라, 하나님의 계획과 심판의 일부로 보여지는것은

요엘서와 계시록에 이와 유사하게 언급되어 지고 있기 때문 이기도하다.

이 구절은 단순한 경고가 아니라, 회개와 구원의 기회를 강조하는 맥락에서 이해되어야 하며

바로 이어지는 21절에서는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고 단언하고있다. 

 

나는 위로 하늘에서 기적을 보이고 아래로 땅에서 표적을 보일 것이

 

10)2:20

The sun will be turned to darkness and the moon to blood  before the coming

of the great and glorious day of the Lord.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피로 변하기 전에 주님의 위대하고 영광스러 운 날이 올 것이다

 

11)2:22

Men of Israel, listen to this: Jesus of Nazareth was a man accredited  by God

to you by miracles, wonders and signs, which God did among  you through

him, as you yourselves know.

 

이스라엘 사람들아, 이 말을 들으라: 나사렛 예수는 하나님께서 기적과 이적과 표적

으로 너희에게 증명하신 사람이다. 하나님께서 그를통해 너희 가운데서 행하신 일들을

너희가 스스로 알고 있다

 

12)2:26

Therefore my heart is glad and my tongue rejoices; my  body also  will live in

hope,

 

그러므로 내 마음은 기쁘고 내 혀는 즐거워하며, 내 몸도 희망 속에살 것입니다.

 

13)2:31

Seeing what was ahead, he spoke of the resurrection of the  Christ, that he

was not abandoned to the grave, nor did his  body see decay.

 

앞으로 일어날 일을 보며, 그는 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해 말했습니다.그가 무덤에

버려지지 않았고, 그의 몸이 썩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14)2:40

with many other words he warned them; and he pleaded  with them,

"Save yourselves from this corrupt generation.“

 

"그는 많은 다른 말들로 그들을 경고하고 간청했습니다, '이 부패한세대로부터

자신을 구하라

 

해설:

베드로가 군중에게 전한 설교의 마지막 부분으로서 다음과 같은 의미를 담고 있다:

"그가 여러 말로 확증하며 권하여 이르되 너희가 이 패역한 세대에서 구원을 받으라 하니"

With many other words he warned them"(여러 가지 말로 강하게 경고하고 설득)

이는 그가 청중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 진심으로 애썼다는 것을 보여주고있다.

He pleaded with them(단순한 권면이 아니라, 간절한 호소였다)

이는 베드로가 그들의 구원을 얼마나 중요하게 여겼는지를 보여주고있다. 

Save yourselves from this corrupt generation(패역한 세대는 하나님의 뜻을거스르고

진리를 외면하는 시대적 분위기를 말하고있으며 당시 유대 사회는 예수님을 거부하고 십

자가에 못 박았으며, 회개하지 않았다. 베드로는 그들 각자가 이 세대의 죄와 불순종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구원에 참여하라고 촉구한 것이다. 

 

이 말씀은 오늘날에도 유효한것은  시대가 아무리 타락하고 혼란스러워도, 개개인이 회개하고 진리를

따를 책임이 있다는 것을 강조는것이고 구원은 공동체 전체가 아니라, 개인의 결단과 응답을 통해서 

이루어진다는 점도 중요한 메시지이다. 

 

15)2:46

Every day they continued to meet together in the temple  courts. They broke

bread in their homes and ate together  with glad and  sincere hearts,

 

그들은 매일 성전 뜰에서 함께 모였고, 집에서 빵을 떼며 기쁨과 진실한 마음으로 함께

식사했습니다

                 ** 위에 열거된 문장들, 본문에 상세하게 해설해 놓았습니다.***

 

영문법 해설:

3형식 문장 (Transitive Verb Sentence)

3형식에 쓰이는 동사는 Transitive Verb(타동사)로서 이것은 목적어

를 필요로 하는 동사인데 이는 동작의 대상을 명확히 하기 위해서이다.

 

I read a book 에서 red는 타동사이며, a book이 그 목적어이다.

타 동사는 목적어가 없이는 사용될 수 없다.

She loves her cat.

(loves는 타동사이고, her cat은 목적어)

They built a house.

(built는 타동사이고, a house는 목적어)

 

3형식 문장은 주어(S), 동사(V), 목적어(O)로 구성된 문장이다.

 

예를 들어, 그녀는 책을 읽는다 라는 문장에서 읽다는 타동사이고

책 은그 동작을 받는 목적어이다.

주어(S): 문장의 주체로, 동작을 수행하는 사람이나 사물.

동사(V): 주어가 수행하는 동작을 나타냄

목적어(O): 동작의 대상이 되는 사람이나 사물.

 

She reads a book.(그녀는 책을 읽는다)

주어(S): She

동사(V): reads

목적어(O): a book

 

목적어는 주로 명사나 대명사로 이루어진다.

추가 예시

He bought a car:그는 차를 샀다.

We watched a movie; 우리는 영화를 봤다.

The teacher explained the lesson: 선생님은 수업을 설명했다.

3형식 문장은 주로 간단하고 명확한 의미를 전달하는 데 사용.

 

4형식 문장 (Double Object Sentence)

4형식 문장은 주어(S), 동사(V), 간접목적어(IO), 직접목적어(DO)로 구성

된 문장이다.

이중 목적어 구문(Double Object Sentence)은 동사가 두 개의 목적어를

필요로하는 문장 구조임.

(간접 목적어는 일반적으로 직접 목적어 앞에 위치 한다)

무언가가 누군가에게 주어지거나, 보내지거나, 보여지는 것을 나타내 는데

사용되는 구문이다.

주다(give), 보내다(send), 가르치다(teach)등의 동사가 사용 된다.

 

구성 요소

주어(S): 문장의 주체로, 동작을 수행하는 사람이나 사물.

동사(V): 주어가 수행하는 동작을 나타냄.

간접목적어(IO): 동작의 수혜자나 대상이 되는 사람이나 사물.

직접목적어(DO): 동작의 직접적인 대상이 되는 사람이나 사물.

 

She(S) + gave(V) + me (IO) + a gift (DO).

그녀는 나에게 선물을 주었다.

He (S) + sent (V) + his friend (IO) + a letter (DO).

그는 그의 친구에게 편지를 보냈다.

They (S) + showed (V) + us (IO) + their new house (DO).

그들은 우리에게 그들의 새 집을 보여주었다.

 

5형식 문장 (Object Complement Sentence)

5형식 문장은 주어(S), 동사(V), 목적어(O), 목적격 보어(OC)로 구

성된 문장이다.

Object Complement는 목적어를 보충 설명한다는 말로, 목적어의

태 나 성질을 설명하는 보어가 있는 문장이 5형식이다.

They elected him president.

They(S) + elected(V) + him(O) + president(OC).

 

She painted the wall blue.

We found the movie interesting.

They named their son John.

Object Complement는 주로 상태나 성질을 나타내는 형용사나 명사로

구성되며, 문장의 의미를 더욱 명확하게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함.

이형식의 주요 동사는 만들다(make), 여기다(consider), 부르다(call)

등이있다.

 

They made him captain.(그들은 그를 주장으로 만들었다)

주어(S): They

동사(V): made

목적어(O): him

목적격 보어(OC): captain

 

She considers him a genius.(그녀는 그를 천재로 여긴다)

주어(S): She

동사(V): considers

목적어(O): him

목적격 보어(OC): a genius

 

We call her a hero.(우리는 그녀를 영웅이라고 부른다)

주어(S): We

동사(V): call

목적어(O): her

목적격 보어(OC): a hero

 

The teacher (S) + made (V) + the students (O) + study (OC).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공부하게 했다)

She (S) + kept (V) + the room (O) + clean (OC).

(그녀는 방을 깨끗 하게했다)

 

In the middle of winter, I look back at last autumn.

'세상사는 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Acts(사도행전), 19번째  (0) 2025.02.21
Acts(사도행전), 18번째  (0) 2025.02.20
Acts(사도행전), 16번째  (0) 2025.02.18
Acts(사도행전), 15번째  (0) 2025.02.17
Acts(사도행전),14번째  (0) 2025.02.15